알체라 주가 어디까지 상승할까?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가 따상상을 기록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체라가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알체라의 주가 전망은 어떨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체라는?
알체라는 2016년 설립된 AI 영상인식 전문기업인데요. 얼굴인식, 증강현실, 이상 상황감지, 데이터 사업 등 크게 네가지 부문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알체라는 사람의 표정과 사물의 미세한 이상 징후까지 정확도 99% 이상으로 순간 포착 가능한 얼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에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국내 전문평가기관인 이크레더블과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성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알체라는 국내 최초의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 신한 페이스 페이에 안면인식 기술을 제공했고, 인천공항 자동 출입국 시스템, 외교부 여권정보 통합관리 시스템, 금융권 여권 위조여부 검출 시스템, 한국전력 화재 감시 시스템 등에 알체라의 기술이 쓰이면서, 기술에 대한 시장검증은 마친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따상상을 기록한 알체라의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알체라 주가 전망
앞서 말씀드렸듯 알체라는 공모가 대비 2배로 시초가가 형성된 후 2 거래일 연속으로 상한가를 기록하는 따상상을 기록했는데요. 한국거래소 자료에 따르면 올해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의 공모가 대비 주가 상승률은 평균 65.2%라고 합니다. 가장 상승률이 높았던 기업은 요즘 테슬라로 인해 핫한 명신산업으로
2020/12/16 - [투자잡썰] - 명신산업 주가 기대할만 한 이유
공모가 대비 515.% 상승했습니다. 그 뒤로는 박셀바이오(496.3%), 포인트모바일(311.3%), SK바이오팜(270.4%), 인바이오(218.1%) 등의 상승률이 높았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자료를 봤을 때 알체라의 공모가는 1만원이었기 때문에, 공모가 대비 3배 이상 상승한 주가가, 명신산업의 테슬라 관련성이나 포인트모바일의 아마존 관련성급의 대형 호재가 아니면 유지되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알체라의 수급의 대부분은 개인 투자자들인데요.
21일 혹은 22일에 매수했거나, 공모를 통해서 알체라를 매수한 개인투자자들은 현재 언제라도 수익을 실현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추격매수를 하기엔 상당히 위험해 보입니다. 게다가, SK바이오팜을 제외하면 상장 이후 3일 연속 거래일 상한가인 따상상상을 기록한 종목은 올해 없었는데요. 알체라의 따상상상이 불가능하진 않지만, 통계적으로 봤을 때 현재 알체라의 주가는 고평가 되어있는 상황이고, 결국 평균으로 회귀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 글은 투자자에게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