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잡썰

리플 시세 반토막의 원인은?

by 빌리키드 2020. 12. 25.

리플 시세 반토막의 원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이어 암호화폐 시총 3위를 기록하고 있는 리플이 최근 며칠 사이에 50%가 넘는 하락폭을 보여 화제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플 시세가 거의 반토막 나게 된 재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시세 하락 원인은 소송 때문?

리플 시세 급락

미국 증권위원회 SEC는 리플의 출범을 주도한 리플 랩스와 최고경영자 등을 상대로 리플 판매 이익을 벌금과 함께 반환해야한다고 22일(현지 시각) 맨해튼 연방법원에 소장을 제출했습니다. SEC는 리플이 법에 의한 적법한 공모 절차를 거치지 않은 불법 증권이고, 리플 랩스는 불법 증권인 리플을 그동안 13억 8000만 달러나 판매해왔다고 주장했는데요. 이러한 주장은 각종 언론을 타고 하락세를 부추겼고 그 여파로 600원대를 유지하고 있던, 리플/원 시세는 순식간에 200원 후반대로 떨어지며 50% 이상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암호화폐 시총 순위

이러한 충격으로 23일 리플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이어 유지하고 있던 시총 3위의 자리를 테더에게 내주고 아직 회복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플 그래도 모른다?

리플 반등

하지만, 그 낙폭이 너무 컸던 탓인지, 리플 투자자들에게 산타할아버지가 오신 건지는 모르겠지만, 25일 새벽 6시경 부터 리플 시세가 20%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이러한 상승은 과도한 낙폭에 의한 기술적 반등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소송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고, 리플 랩스에 소송이 걸린 것은 악재이지만, 만약 리플 랩스가 소송에서 승리한다면 반대로 리플은 정식 증권으로 인정받는 호재가 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가상화폐에 다양한 사건들이 있었지만, 이번 리플 소송건처럼 화폐의 근본이 흔들리는 경우는 처음이기 때문에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고, 이번 소송 이후로 암호화폐 시장이 크게 변동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시 반등하나?

이 글은 투자자에게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