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잡썰

한국조선해양 주가 상승 원인은 수주 랠리?

by 빌리키드 2020. 12. 24.

한국조선해양 주가 상승 원인은 수주 랠리?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한국 조선업계는 총 4조 원 규모의 수주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우리나라의 대표 조선업체인 한국조선해양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커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조선해양의 최근 주가 상승 원인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상승 원인은?

12월 21일 한국조선해양이 총 1조 1,820억 규모의 선박 수주 계약을 맺었다는 공시가 있었습니다. 올해 조선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주 목표금액을 세운 업체는 한국조선해양이었는데요. 연간 110억 달러 수주 목표를 했고, 지금까지 약 89억 달러를 수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찌 됐든 현 상황에서 목표를 미달성하게 될 상황으로 보이지만, 이 금액은 삼성중공업의 48억 달러, 대우조선해양의 42억 1천만 달러를 크게 웃도는 금액이고 목표 달성률 또한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이 50프로 후반대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한국조선해양이 압도적으로 좋은 성적을 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NG선 수주와 같은 좋은 소재는 매출을 끌어올리고, 한국조선해양이 조선주의 대장이기 때문에 더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려서 최근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증권업계에 따르면 내년의 코로나 19 백신 개발, 접종 기대감에 따라, 경기가 회복하게 되고 이에 따라 국제 유가 상승, 원달러 환율 약세가 이어지면서 대표적인 컨택 주인 조선주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점쳤습니다. 그리고 한국조선해양을 포함한 국내 조선주들의 실적과 주가가 기대되는 이유는

우리나라 조선업계가 LNG 운반선 글로벌 수주 잔고 점유율 약 90%를 차지할 정도로, LNG 운반선을 만드는데 경쟁력이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LNG 운반선의 경우 배 가격도 다른 선박에 비해서 훨씬 높은 편이라 수주 수요가 많아질 수록 조선사의 수익성도 덩달아서 올라갑니다. 현재 LNG선을 포함한 컨테이너선 등 다른 선박들의 발주도 점점 회복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게다가 카타르 노스필드, 시베리아 야말 반도, 모잠비크와 같이 대형의 LNG 운반선이 필요한 글로벌 프로젝트들이 남아있고, 이 프로젝트들에서 아무래도 경험도 많고 규모가 큰 한국조선해양의 수주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2021년의 한국조선해양 주가도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은 투자자에게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