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당제약 주가, 경구용 코로나 백신으로 날아오를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천당제약의 주가를 급등시킨 경구용 코로나 백신 재료와 삼천당 제약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의 상승 요인은?
삼천당제약은 주사형이 아닌 경구형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나섰다는 소식으로 최근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협의에 따라 파트너 명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삼천당제약은 해외 백신 전문기업과 함께 경구용 코로나 19 백신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양사는 삼천당제약이 보유 중인 S-PASS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경구용 백신 'SCD-101V'과 'SCD-201V' 2종으로 동물 실험으로 1차 검증을 한 뒤 글로벌 임상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이미 모더나, 화이자 같은 글로벌 제약회사에서 주사제 형태의 코로나 19 백신이 나온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백신은 주사제인 데다가 냉동, 냉장 보관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개발 도상국에서는 잘 활용을 하기가 힘들고, 주사제보다는 경구제 형태가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대량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현실적인 대안으로 떠오를 수 있습니다.
삼천당의 S-PASS 기술은 주사제를 경구용으로 전환하는 제형 변경 플랫폼 기술인데요. 삼천당제약은 S-PASS 플랫폼 기술을 현재 개발 중이거나 접종되고 있는 코로나 19 백신 주사제에 접목할 수 있으리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미 개발된 원료 물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당초 백신 개발에 투여되는 임상, 개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전망
최근 한 달의 삼천당제약 수급을 보면, 외국인들이 꾸준하게 매수하고 개인들이 꾸준히 매도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이런 테마주들의 경우에는 마지막에 개인이 올라타면서 상승랠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급 자체도 기대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천당제약의 최근 10년 차트를 보면 12월 21일의 상한가로 전고가를 갱신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10년간의 매물대를 모조리 넘어버린 상승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충분히 더 상승할 수 있는 모멘텀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신고가 경신과 경구용 백신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가 몰릴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삼천당제약 주가 흐름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투자자에게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