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잡썰

이씨에스가 재택근무 관련주인 이유

by 빌리키드 2020. 12. 17.

이씨에스가 재택근무 관련주인 이유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이 심각해지고,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고려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택근무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 와중에 이씨에스라는 종목이 재택근무 관련주로 묶여서 최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씨에스가 어떤 회사이고, 이씨에스가 어떤 재료로 재택근무 관련주로 묶이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이씨에스는?

이씨에스는 대우통신 출신의 현해남 대표가 대우그룹 해체 이후 1999년 설립한 시스템통합기업인데요. 현해남 대표의 대우그룹 시절 인맥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SI와 콜센터 구축 사업을 하면서 사세를 확장해갔습니다. 최근은 기존 SI 부문의 안정적 고객 기반을 가지고, 영상회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등 비대면 부문을 확대하고 있는 중인데요. 같은 통신 솔루션 업체인 어바이어(Avaya)와 시스코(Cisco), 에스펙트(Aspect) 등을 파트너로 두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씨에스는 왜 재택근무 관련주로 묶이게 된 것일까요?

이씨에스가 왜 재택근무 관련주일까?

이씨에스가 재택근무 관련주로 주목받게 된 것은 이씨에스가 기업들에게 영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영상회의 솔루션 부문의 매출이 커지면서 이씨에스는 올해 회사 설립 이후 최초로 매출 700억 원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물론 이씨에스의 매출은 영상회의 솔루션과 같은 비대면 솔루션보다는 기존의 콜센터 매출 비중이 훨씬 더 높긴 합니다. 하지만 글로벌 리서치 회사인 마켓앤드마켓의 자료에 따르면 디지털 워크 플레이스 시장이 2018년 134억달러에서 2023년까지 357억 달러로 약 3배 가량 더 성장하리라고 전망되는데요.

 

게다가 정부 또한 이 기조에 발맞춰서 중소기업의 원격,재택근무를 돕기 위해 지난 11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수요 신청을 받았는데 8만 개 기업이 이 지원사업에 신청하며, 비대면 근무 환경에 대한 수요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씨에스의 서비스 또한 중소기업의 비대면 바우처 사용을 통해 높아질 것이 확실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커질 원격 회의 솔루션/디지털 워크 플레이스 시장에서 이씨에스는 링네트, 알서포트 등과 함께 재택근무 관련주로 묶여,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이 심해지고,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높아질수록 이씨에스의 주가 동안 동반 상승하게 될 예정입니다.

 

이 글은 투자자에게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