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주가 고공행진 계속될까?
'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을 최근 가장 핫한 게임으로 꼽을 수 있는데, 게임의 인기가 커질수록 게임 제작사인 님블뉴런의 모회사인 코스닥 상장사 넵튠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레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넵튠의 주가를 상승시키고 있는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 재료와 크래프톤 상장 두 가지 재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은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한 서비스된 지 갓 50일이 지난 신생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C9, 테라, 검은 사막 등 대작 온라인 게임을 개발한 경험이 있는 베테랑 개발진들을 주축으로 만들어져서 개발단계부터 큰 관심을 모았는데요.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배틀로얄 장르와,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MOBA(적진 지점령) 장르의 특성을 융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영원회귀의 동시 접속자 수는 출시 2주 후인 10월 28일 1만 명, 11월 21일 2만 명, 11월 27일 3만 명, 12월 3일 4만 명, 12월 6일 5만 명으로 빠른 속도로 유저수를 올려가고 있고, (배틀그라운드는 최전성기 기준 동시접속자 310만명)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스팀이나 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스트리머들이 게임 플레이하는 모습을 많은 유저들에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현재 배틀그라운드를 이을 차세대 국산 게임 대작으로써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지지부진하던 넵튠의 주가는 영원회귀의 동시접속자 수가 깨질수록 점점 상승하여, 동접자 4만 명 기록이 발표된 12월 4일 정점을 찍고 현재 주가는 조정 중입니다. 영원회귀라는 게임의 흥행은 당연히 넵튠의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는 재료인데요. 이 재료는 이대로 소멸일까요?
영원회귀 재료는 이대로 끝?
제가 생각할 때는 넵튠 주가가 더 상승할 수 있는 두 가지 포인트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첫 번째는 영원회귀 : 블랙 서바이벌이라는 게임은 아직 제대로 시작도 하지 않은 게임입니다. 현재 영원회귀의 경우는 10월 14일 정식 출시된 것이 아닌 얼리 액세스 형태로 출시되었는데요. 바꿔 말하자면, 현재 영원회귀는 정식 서비스 중인 게임이 아니라, 정식 서비스를 위해 일종의 테스트를 거치고 있는 단계라고 볼 수 있는데요.
현재 정식 출시 단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간의 밸런스나 유저의 피드백에 빠르게 반응하고 있기 때문에 정식 출시 단계에서는 더 완성도 높은 게임이 나올 수 있고, 그렇게 되면, 현재 무료로 플레이하고 있는 테스트 유저들도 손쉽게 정식 유저로 넘어오게 될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도 스팀과 스트리머들의 입소문을 통해 전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데 현재 영원회귀가 그러한 배틀그라운드의 전철을 착실히 따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크래프톤이 상장하면 주가는 한번 더 간다
전 세계적인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크래프톤은 내년 상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현재 크래프톤의 예상 시총은 30조 원을 바라보고 있어,
코스피 기준으로 본다면 시총으로 카카오와 기아차의 사이에 위치할 정도로, 국내 제1의 게임회사가 될 예정인데요. 넵튠은 크래프톤의 지분 약 1.07%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넵튠이 보유하고 있는 크래프톤 주식을 8만 6666주로 가정하고 크래프톤의 주당 가격을 현재 장외거래가 기준인 160만 원으로 계산하면, 현재 넵튠의 크래프톤 지분 가치는 약 1,300억 수준이고, 아까 언급드린 것처럼 크래프톤이 30조 원의 시총을 가지게 된다고 해도 약 300억 원의 지분가치를 가지게 되는 셈입니다. 현재 상장되어있는 게임회사 중에서 크래프톤의 지분을 가진 회사는 넵튠과 카카오게임즈 두 군데밖에 없는데
넵튠은 크래프톤의 지분을 일부 정리했고, 카카오게임즈는 현재 2016년과 17년에 매수한 16만 6666주의 지분을 계속 들고 있어서, 크래프톤 상장 시 카카오게임즈가 더욱 대장이라고 볼 수 있으나, 시가총액이 가벼운 넵튠이 이러한 재료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넵튠의 주가가 더욱 높게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앞에 언급드린 것처럼 내년 크래프톤의 상장 시기에 영원회귀 또한 흥행 열풍을 이어간다면 그 파괴력은 어마어마할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 글은 투자자에게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