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코인 밀크(Mlk)란? (사용처, 투자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종 커뮤니티에서 '야놀자코인'이라고 불리는 밀크(MLK)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놀자코인 밀크(Mlk) 개요
밀크는 우리 생활 속에서 발생되고 소멸되는 포인트(마일리지)를 다시 되살릴 수 없을까에서 출발하게 된 프로젝트인데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마일리지 포인트를 토큰으로 바꾸고, 사용자가 토큰을 거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밀크 자체 플랫폼 토큰인 'Mlk'가 포인트 교환의 주체가 되어, 다른 종류의 마일리지 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그냥 소멸해버리고 말 수도 있는 포인트들을 유저A와 유저B사이에서 밀크가 밀크 자체의 플랫폼 토큰인 MLK를 매개로 MLK 혹은 포인트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게 하여 포인트를 더욱 쓰임새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죠.
야놀자코인 밀크(Mlk) 현황
밀크(Mlk)는 지난 2월 업비트 BTC마켓, 원화 마켓에 가장 먼저 상장을 했고, 현재는 쿠코인, 빗썸 거래소에서도 밀크가 상장되어 있는데요.
2월 당시 2,000원을 웃돌던 밀크의 가격이 현재는 148원대로 큰 폭의 하락을 겪게 되었는데요. 물론 2,000원대의
상장 가격은 지나치게 고평가 된 가격이었지만, 당초 밀크가 책정한 시장가인 343원보다도 반절은 더 저렴한 140원대의 가격은 투자자들이 생각하기엔 조금 실망스럽긴 합니다.
야놀자코인 밀크(Mlk) 투자 전망
밀크는 현재 주로 여행, 여가,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 기업과 협업을 맺고 있는 상태인데요.
종합 여행 플랫폼 국내 1위 기업 야놀자, 신세계 면세점, 딜카, 서울공항 리무진 등이 밀크코인의 가장 유명한 파트너들로 알려져 있고, 향후 신용카드사, 영화관, 서점뿐만 아니라 해외 서비스까지 외연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사실 블록체인이 유망한 기술이라고는 생각하지만, 아직 실생활에서 와닿는 블록체인 서비스가 없었는데 밀크는 그 점을 집중적으로 파고들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야놀자의 경우 자사의 포인트를 밀크코인과 교환하는 서비스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현재 일간 순이용 자수(DAU)를 1만 명 가까이 확보할 정도로, 착실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밀크코인 개발팀 또한 단기의 수익보다는 밀크코인 생태계가 충분히 커진 후 밀크코인의 가치와 파트너, 유저들이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여러 파트너와의 협업과 개발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물론 실사용 중심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는 코인이기때문에, 일확천금을 노리긴 힘들겠지만 착실한 개발팀과 점점 커지는 사용도를 고려하면, 밀크코인의 전망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이 글은 투자자에게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