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잡썰

진짜 금태섭 관련주는?(누리플랜, 인스코비, 이지홀딩스)

by 빌리키드 2020. 10. 23.

진짜 금태섭 관련주는?(누리플랜, 인스코비, 이지홀딩스)

 

최근 여권의 주류 세력과 대립각을 세우다, 결국 더불어민주당을 탈당 후, 차기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금태섭 전 의원의 몸값이 오르고 있는데요. 인기 정치인의 숙명답게 금태섭 의원이 여론의 중심에 있게 되면서, 투자자들 역시도 금태섭 전 의원 관련주에 대한 관련주 찾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태섭 전 의원의 살아온 족적을 바탕으로 현재 금태섭 관련주로 꼽히고 있는 누리플랜, 인스코비, 이지홀딩스 중 어떤 종목이 가장 금태섭 관련주에 가까운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금태섭 전 의원 프로필  

 

금태섭 전 의원 프로필

금태섭 전 의원은 67년생으로, 여의도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 코넬대학교 법학 석사 - 서울대학교 법학박사 그리고, 제34회 사법시험 합격까지 정말 문과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스펙을 쌓아왔습니다.

수핵 탈출증으로 군면제를 받은 것이 약점이지만, 선친인 금평훈씨에 이어 2대 법조인의 길을 걷고 있고,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문과 끝판왕 엘리트코스를 걸은 점에서는 스펙으로는 까일 것이 없어, 추후 더 큰 선거에서도 크게 어필할 수 있다고 보이고, 작년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청문회에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내년 4월 재보궐 선거를 앞둔 과정에서 제1 야당인 국민의 힘에서도 마땅한 후보를 찾지 못하고 있고, 금태섭 의원의 전 의원의 정치적 조력자였던 안철수 대표가 이끄는 국민의 당 역시도 비슷한 처지이기 때문에 금태섭 전 의원의 주가가 치솟을 것은 자명합니다.

아무튼 우리는 금태섭 전 의원의 테마주를 찾아야 하는 지점에서 그의 고등학교, 대학교, 그리고 그의 사법연수원 기수에 대해서 주목해야 합니다.

 

금태섭 관련주 누리플랜?

금태섭 관련주 누리플랜

누리플랜은 설명드릴 종목들 중에서 가장 시총이 작은 주식이고, 금태섭 관련주로 묶이게 된 계기는

누리플랜의 사외이사 중 한 명인 이병한 씨가 서울대학교 동문이자, 금태섭 전 의원과 같은 24기 사법연수원을 수료했다는 점인데요. 이 점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누리플랜 사외이사 이병한

누리플랜 공시에서 이병한 씨가 사외이사로 현재 등록되어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고,

 

법무법인 세종 파트너 변호사
이병한 변호사 프로필

법무법인 세종 웹사이트에서 그가 현직 세종 파트너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과 금태섭 전 의원과 같은 24기 사법연수원을 수료했다는 사실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금태섭 관련주 인스코비?

금태섭 관련주 인스코비

인스코비는 인스코비의 현 대표이사인 구자갑 씨가 금태섭 전 의원과 같은 학부인 서울대 법대를 나왔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묶이고 있는데요.

 

인스코비 대표 구자갑

네이버 프로필을 통해서 서울대학교 법대를 나오고, 현재 인스코비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점은 확인됩니다만, 법조인도 아닌 데다가, 1967년생인 금태섭 전 의원과 친분이 있다기엔 나이차가 많이 있어 보이네요.

금태섭 관련주 이지홀딩스?

 

금태섭 관련주 이지홀딩스

이지홀딩스의 경우 현 대표이사인 지현욱 씨가 금태섭 전 의원과 같은 서울대, 코넬대 출신이라는 점에서 관련주로 묶이고 있습니다.

 

이지홀딩스 지현욱 대표

확인 결과 금태섭 전 의원과 동일하게 서울대, 코넬대 출신인 것은 맞지만, 학부도 건축학과로 다르고 대학원도 지현욱 대표는 경영전문대학원, 금태섭 전 의원은 법학전문대학원이기 때문에 일치하는 구석이 없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은 데다가, 나이도 금태섭 의원보다 지현욱 대표가 11살이나 어리기 때문에 어찌 보면 앞에서 살펴봤던 인스코비보다 접점이 낮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확인해본 바로는 누리플랜, 인스코비, 이지홀딩스 중에 그나마 누리플랜이 가장 금태섭 전 의원과 관련이 있다고 보이고, 시총도 가장 낮기 때문에 세력들이 장난치기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혈연으로 엮인 관련주가 있었다면 그쪽으로 수급이 쏠릴 것 같지만 금태섭 전 의원의 경우에는 세 종목 모두 확실한 사실이 밝혀지기 전에는 확실한 관련주를 하나로 꼽긴 힘들 것 같습니다. 이런 정치인 관련주의 경우의 등락폭이 심하기 때문에 투자를 하시더라도 항상 잃어도 될 만큼의 소액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투자자에게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