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오토텍은 테슬라의 하락과 관련 있을까?
지난 16일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대표적인 테슬라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 엠에스오토텍이 약 3.4%가량 하락을 하게 됐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엠에스오토텍이 진짜 테슬라의 관련주라고 볼 수 있는지, 그리고
16일 진짜 하락의 이유와 추후 주가 흐름에 대해서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엠에스오토텍과 테슬라의 관계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엠에스오토텍은 1982년 설립된 명신산업을 모태로 자동차 자체 부품 생산을 시작했고, 현대/기아차에 부품을 납품하면서, 유명세를 얻게 되었습니다. 현대/기아차 이후에도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인 다임러, 닛산자동차뿐만 아니라 2017년부터는 북미지역의 새로운 전기차업체에 신규 납품을 시작했습니다. 엠에스오토텍은 실제로 테슬라에 핫스탬핑이라고 하는 초고온으로 가열한 철강 소재를 성형 후 급속 냉각시키는 공법을 구현할 수 있는 부품을 납품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지난해 엠에스오토텍의 자회사인 명신산업의 연매출 7757억 가운데 약 37%가 테슬라 등 글로벌 전기차 회사를 통해 나오기도 했고,
제가 아래 첨부해드린 기사처럼, 19년 기준으로 엠에스오토텍은 테슬라 모델 3의 양산 시작 단계부터 핫스탬핑 부품을 전량 공급 중이고 하니, 확실히 엠에스오토텍이 테슬라의 관련주라고 봐도 무방할 듯싶습니다.
테슬라의 하락과 엠에스오토텍의 하락은 어떤 관계인가?
테슬라는 미국의 경기 부양책 협상이 지지부진하게 끌리는 상황과 전기차업계의 경쟁 심화 우려로 지난 15일에는 전일대비 -2.69% 하락, 16일에는 전일대비 -2.05% 하락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16일에 엠에스오토텍의 주가가 하락하게 된 이유도, 목요일에 이어진 테슬라의 하락이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대표적 엠에스오토텍의 관련주라고 볼 수 있는 엠에스오토텍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시장의 판단이 아니었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추후 주가 양상은?
일단, 지난 금요일인 16일도 테슬라는 소폭 하락을 하며, 한주를 마무리했기 때문에, 엠에스오토텍도 19일 주의 출발이 그렇게 매끄러우리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국내외에서 테슬라가 전기차의 헤게모니를 확실히 쥐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데다가,
엠에스오토텍의 자회사인 명신산업이 현재 20년 11월 12~13일 경 상장을 앞두고 있는 상태로,
상장이 큰 무리 없이 이루어진다면, 모기업인 엠에스오토텍의 주가도 충분히 힘을 받을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투자자에게 주의사항 등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