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부동산정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by 빌리키드 2020. 12. 24.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대부분의 소득자들은 노후를 위해서 국가에 국민연금을 내고 있는데요. 저 같은 회사원들은 원천징수로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있고, 사업자와 프리랜서 등은 국민연금 납부를 선택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항상 제가 받게 될 국민연금이 얼마인지가 궁금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통합연금포털

내가 추후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통합연금포털'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사이트를 통해서 내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퇴직연금과 개인적으로 들고 있는 개인연금까지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로 접속한 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보유하고 있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좌측상단에 내 연금 조회, 재무설계 메뉴를 클릭합니다.

 

약간의 로딩 시간이 지난 뒤, 제가 가입한 국민연금과, 개인연금의 개시 예정일, 적립금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개인연금의 경우 소액을 넣고 있어서, 크게 기대는 안되는 금액이지만, 국민연금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많이 적립되었는데?'라는 생각이 들어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예시연금액 메뉴를 누르면, 연금 금액을 표나 그래프의 형태로 볼 수 있는데요. 정확한 금액과, 내가 얼마큼 연금을 받을 수 있는지가 시각적으로 딱 나오니까 이해가 더 잘되는 것 같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본인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이 궁금하다면, 꼭 통합 연금포털에 들어가 보세요!

댓글